Support

Streamline your online collaborations
> KAFE > Support

Support

본 페이지는 KAFE의 기관지원 활동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ID 제공자의 게이트웨이 구축

ID 제공자는 로그인 게이트웨이를 구축해야 합니다. KAFE는 국내 연구기관과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로그인 게이트웨이의 구축기술을 무료로 원격지원하고 있습니다. 로그인 게이트웨이를 구축하고자 하는 기관에서는 다음과 같은 장치 및 소프트웨어가 구비하신 후에 support@kafe.or.kr으로 기술지원을 요청하십시오.

로그인 게이트웨이의 구축

  • 서버 머신 1식(가상머신 이용 가능, 4 코어 CPU 및 16GB 메모리 이상)
  • 서버 머신에 할당할 공인 IP 주소 및 도메인 이름
  • 서버 머신에 설치할 SSL 공인인증서(Self-signed 인증서 이용 불가)
  • 사용자 계정DB 접근 및 사용자정보 획득 방법

사용자 계정DB는 다음과 같은 사용자 정보를 반드시 저장하고 있어야 합니다. 기관의 필요에 따라 추가 정보가 저장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보의 제공

  • 사용자 ID와 비밀번호(사용자 인증을 위해 필요하며 서비스제공자 기관에는 전달되지 않습니다)
  • 성명(또는 성과 이름)
  • 이메일 주소
  • 직무정보(직무정보는 7가지 값, 링크주소의 footnote를 참조, 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제공자의 SAML Integration

KAFE 가입을 진행중이거나 진행예정인 서비스제공자를 대상으로 SAML 통합기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SAML Integration

  • Apache Web server - Tomcat WAS server 이용 시 SAML 통합 기술(mod_ajp를 이용가능한 모든 WAS 서버 적용가능)
  • PHP나 JAVA Spring framework로 구현된 웹 응용서비스에 대한 SAML 통합 기술

Integration Support

KAFE는 ID 연합의 확대를 위해서 KAFE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에게 SAML 통합 기술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제공자와 ID 제공자의 연동

KAFE는 회원기관을 대상으로 상용 서비스의 SAML 연동기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자저널, onthehub 등 다수의 상용 웹 응용서비스들은 KAFE - 기관, KAFE - 서비스제공자, 기관 - 서비스제공자 간에 SAML 연동을 필요로 합니다. 지원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SAML 기능을 내장한 웹 응용서비스에 대해서 기술지원이 가능합니다).
  • 전자저널의 원외(교외)접속: 별도로 프록시를 구축하지 않아도 로그인 게이트웨이를 이용해 원외에서 전자저널에 접속 가능

Contact

도움이 필요하시면 Q&A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support@kafe.or.kr로 연락하십시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