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treamline your online collaborations
> Community > News

연구망-교육망-대학정보협의회, 국내 대학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손잡다.

  • 작성일 2022.07.25 10:43
  • 조회수 984

연구망(KREONET)과 교육망(KREN) 및 한국대학정보화협의회(KAUIC)가 국내 대학의 신속한 디지털전환을 위해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KAFE의 Trust & Identity 기술이 기관 간의 가교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관련자료를 공유합니다. 


KISTI-KREN-KAUIC, 대학의 디지털 전환 및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하, KISTI)과 (재)한국교육전산망협의회(이하, KREN), (사)한국대학정보화협의회(이하, KAUIC)가 지난 22일 대학 교육과 연구 분야에서의 성공적 디지털 전환 및 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대학들은 고등교육기관의 역할 뿐만 아니라 국가 R&D 수행 주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에 국가 과학기술 데이터 전문 연구기관인 KISTI와 대학 교육․행정을 위한 대학정보화 대표기관인 KREN과 KAUIC은 대학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및 혁신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간다.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ID Federation 기반의 교육·연구용 응용서비스 발굴 및 확산 ▲교육·연구·행정 목적의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 지원 ▲교육·연구 분야 정보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기획 및 운영 등을 통해 대학의 정보화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학의 교육·연구·행정을 아우르는 대학 공동서비스가 발굴 및 개발되고, KISTI의 국가과학기술연구망(KREONET)과 한국교육전산망(KREN)의 융합 활용으로 대학 내 첨단 교육·연구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KISTI 김재수 원장은 “국가과학기술R&D 분야의 디지털 전환 선도 기관인 KISTI와 대학 교육정보화 분야 선도 기관인 KREN, KAUIC의 협력을 통해 다가올 미래 대학혁신의 생태계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 밝혔다.


KREN 김홍기 이사장은 “(재)한국교육전산망협의회는 국립대, 사립대, 전문대를 포함한 모든 대학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협의체로서 KISTI의 데이터  역량을 기반으로 대학 공유플랫폼 구축 및 확산을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