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안내

Streamline your online collaborations
> Collaboration Services > 서비스 이용안내

꼭 읽어보세요

Collaboration Services는 KAFE 회원기관의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비 회원기관의 구성원들은 소속기관의 전산담당 부서에 KAFE 참여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기관의 구성원들은 로그인 과정에서 소속기관 명을 선택하고 소속기관에서 이용하는 사용자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해 로그인합니다. KAFE 계정관리 시스템은 비 회원기관의 구성원들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비 회원기관의 구성원들이 응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계정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 회원기관의 구성원들은 계정관리 시스템에서 사용자 계정을 생성한 후 응용서비스에 로그인 하십시오. 'COREEN Set.ID by KAFE'를 선택하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포털 이용방법

로그인 하십시오. 소속기관에서 이용가능한 응용서비스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주 사용하는 응용서비스를 포털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Collaboration Services > Applications에서 KAFE 응용서비스에 마우스를 올리면 '별'표 모양이 나타납니다. '별'표를 클릭하면 위 그림처럼 화면 우측 상단의 'Favorite'에 등록됩니다. 등록을 해제할려면 다시 '별'표를 클릭하세요.



  • KAFE 응용서비스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응용서비스로 이동해야 합니다. 하지만, 몇몇 응용서비스는 KAFE 포털에서 직접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처럼 'SSO'가 표시된 응용서비스는 KAFE 포털에서 직접 로그인하십시오(해당 응용서비스로 이동한 후 로그인할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권한

KAFE 준회원과 정회원 기관은 서비스 이용권한에 차등이 있습니다. 정회원 기관의 구성원은 보다 많은 KAFE 응용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속기관의 전산담당 부서에 KAFE 신규참여나 회원등급의 상향을 요청(KAFE 참여방법)하십시오. 회원등급에 따른 이용권한의 차등은 다음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 준회원 기관은 테스트 페더레이션에 속한 KAFE 응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서비스제공자와 별도의 계약 또는 추가적인 환경설정이 필요한 응용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정회원 기관은 테스트 페더레이션 및 프로덕션 페더레이션에 속한 KAFE 응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서비스제공자와 별도의 계약 또는 추가적인 환경설정이 필요한 응용서비스는 요구되는 계약 또는 환경설정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준회원 및 정회원 기관의 성격(교육기관, 연구기관 등)에 따라 이용가능한 응용서비스에 차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전자 저널, 클라우드 등 상용 서비스는 서비스제공자와 기관 간의 사전 계약이 필요합니다. 또한 회원기관에서 해당 서비스에 접근하기 위해서 별도의 환경 설정이 요구됩니다. support@kafe.or.kr으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로그인에 성공한 후 사용자 정보등록 창을 제시하고 추가적인 정보나 중복된 정보의 확인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기 1회에 한해 추가정보를 입력하면 해당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오류

제공되는 서비스에 따라 로그인 시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오류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합니다. 오류 처리를 위해 support@kafe.or.kr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응용서비스가 필요로하는 사용자 속성정보를 회원기관에서 전달하지 않은 경우, 오류가 발생하거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요구하는 기준(보안대응 등)을 회원기관에서 준용하지 않을 경우, 응용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