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treamline your online collaborations
> Community > News

KAIST 가입, 과기특성화대학 KAFE 연계 완료

  • 작성일 2021.02.04 12:06
  • 조회수 1837

KAIST가 22번째 ID 제공자로 KAFE에 참여했습니다

(서비스제공자를 포함해 총 69개의 기관과 조직이 KAFE에 참여했습니다).


KAIST의 KAFE 참여로 인해 국내 5개 과학기술특성화대학(KAIST, GIST, UNIST, DGIST, POSTECH)이 모두 KAFE와 연계되었습니다.


KAFE 서비스를 이용하면 과기특성화대학 간에 LMS와 같은 서비스플랫폼을 더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각 기관의 계정DB를 서로 연동하지 않아도; 계정을 새로 생성하지 않아도; 공유하는 서비스플랫폼에 개별 기관의 구성원들이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과학기술특성화 대학 간에 공동활용하는 서비스플랫폼을 새로 구축하거나 업그레이드 할 때에 사용자 인증을 위한 안전한 기술로 KAFE에서 제공하는 연합인증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KAIST의 구성원들은 '쉬운 로그인' 환경인 KAFE를 통해 Webinar/WebMeet 화상회의, 전자저널, EDISON/ScienceOn/DMP/IDR 등 타 기관에서 제공하는 ICT 자원과 연구협업/교육학술/과학기술 응용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소속기관에서 사용 중인 ID/PW를 이용해 로그인하십시오.  사용자 계정을 생성하지 않아도 KAFE와 연동된 응용서비스들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KAFE와 연동된 응용서비스에 로그인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응용서비스에서 로그인 클릭

2. 기관선택 화면에서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를 선택

3. 소속기관에서 사용 중인 개인 ID/PW 입력

4. 정보제공에 동의

5. 서비스 이용


KAIST의 KAFE 참여를 환영합니다.

위로